새가족반 교육훈련

시간 : 주일오전 9:30 ~ 10:20

장소 : 로뎀나무실

가나안 교회 새가족반은 새롭게 가나안 교회에 등록을 하신 새로운 가족여러분을 대상으로 5주간 주일 오전 9:30 부터 10:20까지 1층 로뎀나무실에서 진행됩니다. 함께 공부하고 예배드리며 공동체 안에서 살아갈 때 가나안 교회의 소명 중 하나인 ‘교육하는 교회’ 를 실천하게 되며 크리스쳔으로서 보다 더 풍요로운 신앙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성경대학

시간 : 매주금요일 저녁 8:00

장소 : 예배실

신구약공부

전체 24주 과정으로 신구약공부를 통해 성경전체를 훑어보고 그 맥을 잡는 훈련입니다. 리더로서 무엇보다 말씀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확신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이 말씀훈련을 통해 스스로 말씀을 보는 안목을 기르고 적용할 수 있는 영혼의 근력을 키우게 됩니다.


교리대학

전체 6주 과정으로 신구약성경공부를 마친 후, 성경말씀을 주제별로 체계적으로 그리고 종합적으로 배우는 과정입니다.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 악, 인간, 구원, 교회, 최후심판, 천국에 대해 배우고 말씀의 깊이와 너비를 기독교 교리라는 체계로 이해람을 통해 영성과 지성이 균형잡힌 건강한 성도를 양육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그리스도인의 삶을 성경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렌즈를 만드는 과정으로 분별력을 키워주고, 성경을 독단적으로 해석하거나 진리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도와주며, 삶의 여러가지 문제들을 올바르게 바라보는 안목을 키워줍니다. 또한 이단을 분별해 내고 그것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믿음의 체계를 세워주는 과정입니다.


제자훈련(Discipleship Training)

제자훈련은 첫째, 말씀과 기도를 통한 내적훈련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그 뜻에 순종해 나가는 훈련입니다. 둘째, 외적인 훈련으로 다른 사람을 전도하고, 사회 속에서 크리스챤으로서 봉사와 섬김을 통해 빛과 소금의 역할을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감당해 나가는 훈련입니다.
제자훈련은 소그룹 훈련이며, 단계별 집중훈련과정으로 제자반과 사역반 과정이 있습니다

제자반

제자반은 16주 과정으로 실시되며 새가족반과 성경대학반 등의 기초훈련과정을 이수한 분들 중에서 선발하여 교육훈련을 받습니다.
첫재, 이 훈련은 다시 한 번 믿음의 삶의 변화를 시도하는 과정입니다.
둘째, 이를 통해 제자훈련의 기초를 다지고, 구원의 진리를 깊이있게 터득해 나가며,
셋째, 신앙인격을 바로 세우고 제자로서의 살을 정립시켜 나가게 됩니다.
제자반은 매년 3월(봄학기)와 9월(가을학기)에 개강하며 매주 수요일 저녁 8시부터 진행됩니다.
이 훈련을 마친 분들 중 소그룹 리더의 은사가 있으신 분들을 선발하여 사역반훈련 과정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사역반

제자반 과정을 마치면 총15주의 사역반 훈련을 받게 됩니다. 이 훈련은 소그룹 리더로서의 자질과 소양, 기술, 그리고 리더십을 갖추도록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첫째, 이 훈련은 구원의 확신을 확고히 하고, 구원의 감격을 새롭게 하며 성령께서 인도하시는 삶을 깊이 있게 체득하는 훈련입니다.
둘째, 교회론과 제자도에 대해 배우게 되고, 셋째, 소그룹의 리더로서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하며, 어떻게 소그룹을 인도할 것인가 하는 리더십과 소그룹 인도법을 배우게 됩니다.
넷째, 아울러 리더로서 성경을 어떻게 스스로 공부하며, 적용시켜 나갈 것인가 하는 귀납적 성경공부를 배우게 됩니다.
사역반은 매년 3월(봄학기)와 9월(가을학기)에 개강하며 매주 목요일 저녁 8시부터 진행됩니다.


전도폭발반

시간 : 매주화요일 저녁 8:00

장소 : 로뎀나무실

전도폭발은 잠자는 평신도들을 깨워서 전도의 현장에 임하게 함으로써 전도의 일을 폭발적으로 증가시키는 사역입니다. 전도폭발은 단순히 전도만 하는 사역이 아니라 전도자를 훈련시키는 제자훈련 사역입니다. 훈련자 한 사람과 훈련생 두 사람을 합하여 세 사람이 한 팀을 이루어 교실수업과 현장실습을 통해 복음의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훈련을 통해 전도제자를 양육합니다.전도폭발은 전도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돕고, 성경적 제자훈련의 효과적인 적용과 지역교회의 건강한 성장을 추구합니다.